-

[코딩테스트] 2021 SKT 6월 Junior Talent 채용 코딩테스트 후기 본문

일상/취업후기

[코딩테스트] 2021 SKT 6월 Junior Talent 채용 코딩테스트 후기

뽀글보리 2021. 7. 18. 17:24
반응형

2021 SKT 6월 Junior Talent 채용 [신입]

- 부문 :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 일시 : 2021년 7월 18일 14:00 ~ 16:00

- 플랫폼 : Codility 플랫폼

- 언어 : C++, Java, Python 등 대부분의 언어 모두 가능, 문제별 언어 다르게 설정 가능

- 특이사항 : 문제가 영어로 서술되어있었음, 화상캠 필요 없음, 메일로 전송된 링크로 접속

 

이번 클라우드 부문에서 신입 상시 채용이 열렸고, 서류를 17일까지 접수 받고 해당 주 일요일에 코딩테스트를 보게 되었다.

codility 플랫폼을 사용해서 코딩테스트를 푸는 것은 처음인데, 문제가 영어로 써져있어서 1차 당황,,

그래도 침착하게 읽었다. 왠지 문제읽는데 더 오래걸리는거 같았다. 또 프로그래머스와는 스타일이 확실히 달랐다.

codility 플랫폼을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한번 체험해보는걸 추천 ,, !!

 

1번 문제

- 유형 : 그래프 탐색

- 예상 난이도 : 백준 실버 4

- 무난하게 dfs아닌 dfs로 풀었다 :) O(N)

 

2번 문제

- 유형 : 문자열 & 구현

- 예상 난이도 : 백준 실버 3

- 무난하게 아이디어만 떠오른다면 구현할 수 있는 문제 ! O(N)

 

3번 문제

- 유형 : SQL문제

- 각 나라의 무언가...를 계산하는 문제였는 데, join, outer join, sum, group by, order by 등등을 모두 사용 해야하는 조금은 복잡한 문제였다.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렸다. 특히 SQL를 직접 짜는것에 익숙하지 않아서 ㅠㅠ

 

4번 문제

- 유형 : 구현

- 예상 난이도 : 백준 실버 1

- 처음에는 엥..? 싶었는데 곰곰히 생각하니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문제 그대로 수행하게 되면 시간초과가 나기 때문에 O(N)만에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야 했다.

 

5번 문제

- 유형 : 구현 & 정렬

- 예상 난이도 : 백준 실버 1

- 이것은 영어를 읽는데 문제 자체가 이해되지 않아서 애를 먹었던 .. 🤭 갓 파파고의 도움을 받았다 ❗️구현 + 정렬만하면 딱히 어렵지는 않았던 것같다. 오히려 4번 문제보다 쉬웠당.

 

5개 모두 무난하게 풀어서 합격하지 않을까 싶은데 결과가 나오면 또 공유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