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취업후기

2021 하반기 카카오페이 채용연계형 인턴십 2차 인터뷰 면접 후기

뽀글보리 2021. 8. 17. 19:25
반응형

2021 하반기 카카오페이 채용연계형 인턴십 2차 인터뷰

1지망 직무 : 백엔드 개발, 2지망 직무 : IOS 개발

방식 : Google Meet 화상 인터뷰 1:2

시간 : 1시간

1시간동안 2차 인터뷰가 이루어졌고, Google Meet를 통해 이루어졌다.

지메일을 통해 정시에(사실 1분 늦었다) 초대 링크가 도착해서 들어갔고, 바로 시작하게 되었다.

면접 내용은 프로젝트 질문 + CS 질문 + 인성 질문이 있었고, 생각보다 기술 질문이 많이 있었다.

아마도 면바면이 있는 거 같다 :)

 

압박면접은 절대 아닌듯 

일단 인성위주로 물어보시는 1분과 기술 위주로 물어보시는 1분이 있었다.

어떤 과목이 좋았냐 와 같은 가벼운 질문으로 시작해서 이런 경험있냐~ 없으면 말 안해도 되요~ 와 같이 뭔가 되게 편안한 분위기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답변에 대한 진정성과 구체적인걸 물어보는 느낌..?

 

인성면접인듯 아닌듯

어떤 과목이 제일 재미있었는 지

자신의 장점과 단점

하고 싶은 것

등등 뭔가 인성질문을 하려다가 점점 기술질문으로..

인성 질문은 약간 형식(?)적인 겉핥기로 느껴졌고, 중요한 건 기술 역량 질문였던 것 같다.

굳이굳이 퍼센트를 매기자면 인성 30% 포트폴리오 질문 30% 경험 질문 20% CS 질문 20%

 

프로젝트 위주의 질문이 제일 많았다

자기소개서 특히 포트폴리오를 미리 보신 티가 났다, 포트폴리오에서 조그마난 사진도 보시고 다 질문을 해주셨다.

왜 이렇게 했는지, 이런 문제점이 있을 거 같을텐데 그 때 어떻게 할 것인지? 등등과 같다.

기억 나는 질문은

- 왜 해당직무를 지원하는지?

- 지원동기가 무엇인지?

- 최근에 공부했던 주제가 무엇인지?

- 힘든 팀원은 없었는지?

- 여기서는 프레임워크1, 여기서는 프레임워크2를 사용했는데 두 개의 차이는 무엇이 있는지?

등등이 있다.

 

1차에서도 그랬지만,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는 "평소에 꾸준히 공부하는가?" 인 것같다.

요즘에 어떤식으로 스터디를 하는 지, 관심있는 주제가 무엇인지, 알고리즘 공부 열심히 하는 지 등등에 대해서 물어봐주셨다.

또 CS관련 질문도 많았다. 단순한 개념이나 구조를 묻는 질문부터 이를 활용하여 플젝에 적용하는 질문까지 다양했다.

 

면접은 항상 떨리다

많이 떤 상태라서 얼굴이 빨개졌는데, 그래도 최대한 침착하게 대답하려고 노력했다.

결과는 어떻게 될 지 잘 모르겠어서.. 나오면 또 업데이트하겠다!

 

+ 결과 합격이에요.. !

당장 다음주부터 출근이네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

 

 

 

'취업/카카오페이 인턴' 카테고리의 글 목록

그냥 이것저것

bboglebbogle.tistory.com

>> 입사 일기 보러오세요 ㅎㅎ

반응형